2017년 5월 25일 목요일

“수면제”종류 효과 성분 부작용,★http://vtr8.ana.kr★카톡:ksd8텔레그램:vtr8949수면제 사용방법,

“수면제” 효과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444595_540.jpg

1. 정의

최면 진정제로 분류되며, 약사법상 일정 함량 이상이나 일정 효과 이상의 약품의 경우 전문의약품으로 구분되며,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기 때문에 일부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다. 말 그대로 신경계에 작용하여, 일시적(최장 8시간 내외)의 감쇠기를 가지는 마취제인 셈.
[1] 불면증
에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장기복용할경우 중독증세(지속적 금단증상형 불면증 등)가 심한 편이라서 장기복용은 제조사에서도 권장하지 않는다.
수면제”졸피뎀Zolpidem”
]9F}O}238DUW7F)7K@9~VET - 복사본
[2]
수면제로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약품은 벤조디아제핀계통과 이미다조피린 계통의 약물이다.
벤조디아제핀 계통의 약물인 자낙스(알프라졸람)의 경우 미국 쪽에서는 수면제의 대명사로 불릴 정도이며 바리움(디아제팜), 할시온(트리아졸람), 로히프놀(플루니트라제팜)등도 널리 쓰인다. 또한 이미다조피린 계통의 졸피뎀(스틸녹스정)도 매우 자주 쓰이는 수면제이다.
“졸피뎀Zolpidem”구입문의
★http://vtr8.ana.kr★카톡:ksd8텔레그램:vtr8949
하지만 모든 종류의 수면제, 수면유도제가 향정신성의약품인건 아니다. 수면을 유도한다는 목적 한 가지로 분류하자면, 감기약에 들어가는 알레르기증 치료 목적의 항히스타민제 또한 수면제에 포함된다. 디펜히드라민 성분과 독실라민 성분이 여기 속하며 독시라민 성분을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3]
다만, 항히스타민제의 중추신경 마취효과의 경우 아래 서술된 약품과 달리 효과가 미비하고 주목적과 다른 즉, 부작용이기때문에 향정신성의약품에 속하지는 않는다. 2015년 8월부터 비향정 수면제인 사일레노가 보험적용이 되는 급여 약품이 되었다. 전문의약품인건 기존의 수면제와 마찬가지이지만 기존의 수면제에 비해 부작용이 월등히 적다고 한다. 향정신성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처방기간 등의 제한이 없다. 그 외에도 멜라토닌 수면유도제인 서카딘도 출시되었으나 비급여항목이다. 항정신병제제 중 세로켈이라고 불리는 쿠에티아핀의 부작용이 잠오게 만드는 것이라서 수면제로 처방내리기도 한다. 또한 항우울제 중 미르타자핀도 수면제 용도로 사용하기도 한다. 사실 사일레노도 항우울제
[4]
중 하나긴 하지만…
과거에 사용되던 바르비탈 성분의 경우 수면제로서의 효과는 뛰어나지만 독성과 부작용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바로구입가기^^
↓↓아래 이미지 클릭↓↓
★http://vtr8.ana.kr★카톡:ksd8텔레그램:vtr8949

http://sk8.ana.kr
images (11)
2. 효과
말 그대로 먹으면 졸리다. 당연히 잘려고 먹는데 졸려야지 그렇다고 마취와 같이 즉시성, 흔히 상상하는 먹자마자 쓰러지는 그런 효과를 기대하면 곤란하다. 물론 다량 섭취의 경우 즉시성효과가 날 수도 있지만, 이건 수면이 아니라 작용제 과다로 인한 마취증상(…)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말 그대로 술먹다가 필름이 끊기는 것과 비슷할 정도. 먹으면 최대 30분 이내에 수면전조증상이 나타나며(이건 약제에 따라 다르다.) 이때 수면을 청할 경우 쉽게 수면으로 도입할수 있다. 효과만 보자면 좋은 작용제 같지만, 신경작용제이기 때문에 장기복용할 경우 아래 서술된 부작용이 아주 심각한 편. 안 졸려서 이 항목을 검색한 위키러는 부작용편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3. 부작용

긍정적인 부작용(side effect) 不작용아니다 으로는 항경련효과
[5]
를 가진다는 점 정도가 있다.
하지만 부정적인 효과로는 장기복용 시, 일시적인 불면증으로 이 약을 접한 환자가 만성불면증으로 병세가 악화될 수있고 이게 무슨 소리야 수면제를 먹었는데, 불면증에 걸리다니 그리고 이 때문에 수면제에 의존증상이 생길 확률이 높다. 또한 내성이 생겨서 처음에는 한 알(참고로 대부분의 수면제의 적정복용량은 하루 한 알이다.)로 수면이 가능했지만 장기복용 시 두세 알을 한번에 먹어도 잠이 오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약물의 대사작용이 잘 안될 경우 반감기가 길어져서 잠이 깼다고 생각하고 일상 활동 중에 약이 작용하여 사고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다. 즉, 이 약을 먹고 운전을 하거나 고위험노동을 할 때 마취효과로 사고위험이 높아진다는 소리다. 그리고 장기복용할경우 몽유병등의 비각성활동증상
[6]이 관찰되며 심하게는 자살 충동까지 부추길수있으니 이것은 이것대로 심각하다. 말 그대로 비각성상태로 돌아다닐 수도 있다는 소리다.
정품수면제 구입가기:★http://vtr8.ana.kr★카톡:ksd8텔레그램:vtr8949

댓글 없음:

댓글 쓰기